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모음

게시판 상세
제목 호전반응은 무엇일까요?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2-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8

책 <호전반응, 내 몸을 살린다>에 보면 우리 몸의 세포에는 외부요인과 체내 요인 등으로 생성된 다양한 피로물질과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건강식품을 섭취하거나 자연치료를 받으면 세포와 혈액의 정화가 이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일어나는 현상이 혈류의 회복인데 혈류의 회복은 피가 막힘없이 잘 흐르는 것을 의미하고, 이처럼 피가 잘 흐르면 혈관의 확장이 일어나고 동시에 혈액 속의 피로물질과 유해 물질이 밀려나오면서 몸 안의 특정 부분 또는 구석구석에 통증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호전반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이완반응, 과민반응, 배설작용, 회복반응이며, 면역력 회복의 신호라고 합니다.


-이완반응 : 대체적으로 오래 질병을 앓아온 만성질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

-과민반응 : 변비, 설사, 통증, 부종, 발한 등의 급성 형태로 나타남

-배설작용 : 우리 몸 안에 쌓여있던 노폐물과 독소, 중금속 등이 땀이 나 소변, 대변, 피부 등으로 배출되면서 나타나는 증상

-회복반응 : 고열이 끓거나 구토 증세, 통풍 증세가 나타나거나 손발 저림의 형태로 드러남  




호전반응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대게 본인의 취약점으로 드러나며 커피디톡스를 꾸준히 하다보면 사라집니다.


커피디톡스를 할 때 많이 일어나는 반응 중 하나는 지나치게 많은 담즙이 방출되어 장이 수용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게 되면 담즙이 흘러 넘쳐 위로 역류하는 것입니다. 위는 음식을 받아들여 소화시키기 위해 산성을 유지해야 하는데, 알칼리성인 담즙이 흘러 들어오면 심한 불쾌감을 느끼게 되며 위는 음식이나 음료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환자는 구토를 하게 됩니다. 


이런 호전반응은 독성이 있는 담즙을 배출하게 되어 그 자체로는 좋은 징후입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위 점막이 흥분되므로 곧바로 진정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페퍼민트 차나 오트밀 죽을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동시에 커피디톡스 양을 줄여서 답즙이 지나치게 방출되지 않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다음 2~3일 동안은 메스꺼움과 구토가 없어질 때까지 하루 2회의 카모마일 차 관장과 1회의 커피디톡스를 해줍니다.


카모마일 차 만드는 방법 : 28g 정도의 말린 카모마일 꽃잎을 유리그릇에 넣고 끓는 물 500ml가량을 붓고 뚜껑을 덮어 따뜻한 곳에 15분가량 두어 우러나오게 합니다. 걸러서 식힌 후 마개가 있는 병에 담습니다. 최장 3일동안 보관 가능합니다. 더 많은 양이 필요하면 앞서 말한 비율대로 양을 늘리면 됩니다.  



출처 : 책 거슨요법과 거슨테라피, 호전반응 내 몸을 살린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